작은삼촌은 얼팡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다. 작은삼촌은 어릴 때부터 성적이 우수하여 하얼빈 공업대학을 졸업했고 새로운 것들을 거의 천재적인 재능으로 스스로 터득해 냈기 때문이다. 중국 경제가 전면적으로 전환하던 1990년대, 뛰어난 능력을 갖춘 작은삼촌은 항상 새로운 꿈을 품고 끊임없이 창업을 시도했다. 비록 도전이 가득한 삶 속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겪었지만, 끊임없는 도전 과정에서 친구와 가족의 따뜻한 동반을 느끼고 결국 자신의 낙관적인 삶의 태도로 꿈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