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세의 '착한 소녀' 첸자웨는 명문고에 합격하면서 공부에서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이웃 오빠이자 우등생인 샤오한에게 고백하려던 계획도 실패로 끝난다. 동시에 부모님도 가정의 위기를 맞으며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등 일련의 인생 변화를 겪는다. 천펑위는 스스로 엘리트라고 자부하지만, 반항적이고 '못난' 모습으로 자란 딸과 충돌하면서 세대마다 각자의 '사명'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