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 장강, 난창강은 본디 한 곳에서 시작된다.'수귀'정 씨, 강 씨, 이 씨 세 가문은 강 근처에서 살고 있었다. 물속을 자유자재로 드나드는 자들인'수귀'는 풍수에 능하고 보물찾기가 특기인 사람들이다. 이씨 가문 최후의 수귀인 이삽은 난창강 일대의'수중 은행'사업을 운영 중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개금탕'도중 종항을 구하게 된다. 과거의 진상을 알아내고, 자신을 구하기 위해 이삽은 종항을 프로'수귀’로 키워 정씨 가문 정옥접과 함께 팀을 이뤄 곧바로 물속의'조원금탕’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