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응과 능창의 천년의 사랑은 천명에 휘둘려 처음에는 서로 적으로 맞서 싸웠지만 점차 깨닫고 천명을 거스르려고 한다. 운명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둘은 손잡고 신선으로 되는 도를 닦으며 천명과 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