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실의 억압으로 무장들이 힘을 잃자, 새 황제는 내우외환에 직면한다. 장군의 아들 남진소는 화를 피하고자 여장을 하고, 황제 연림은 그와 남장으로 관직에 오른 예우를 혼인시켜 둘을 보호하며 새로운 변수를 꾀한다. 위기 속에서 둘은 생사를 넘나들며 고난을 겪고, 비밀을 고백하며 사랑을 키워간다. 그리고 결국 연림을 도와 태평성세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