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나라와 우나라의 전쟁에서 성나라가 패하고, 성나라의 공주가 화친을 맺으러 가던 중 습격을 받는다. 공주는 죽기 직전, 의녀 아월에게 성나라 공주 성악릉으로 위장하여 화친을 맺고 우나라의 기밀 방어 지도를 훔쳐 달라고 부탁한다. 우나라의 우비가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자, 모친을 죽게 한 패륜아란 오명을 뒤집어쓰게 된 3황자 초여형은 모친 사망의 진실을 밝히는 데 혈안이 된다. ‘전쟁고아인 가짜 공주’와 ‘우나라의 패륜아인 진짜 왕자’가 만나 뒤숭숭한 궁궐에서 사랑과 평화를 위해 서로 죽이고, 사랑하며, 의심하고, 의지하며 힘을 합쳐 갖은 고난을 이겨낸다.